장르: 시대극, 휴먼, 오피스, 성장, 가족, 로맨스
방영 채널: tvN
몇부작: 16부작(+스페셜 1)
시청 등급: 15세 이상 시청가
OTT 스트리밍: TVING, 넷플릭스(동시)
제작사: 스튜디오 드래곤, 이매지너스, 스튜디오 PIC, 트리 스튜디오
제작진: 연출 이나정·김동휘 / 극본 장현
출연진: 이준호, 김민하, 김민석, 권한솔, 성동일 등
类型:年代剧、人文、职场、成长、家庭、爱情
播放频道:tvN
集数:16集(+1集特别篇)
观看等级:15 岁以上可观看
OTT 流媒体平台:TVING、网飞(同步播出)
制作公司:Studio Dragon、Imaginus、Studio PIC、Tree Studio
制作团队:导演 李娜静・金东辉 / 编剧 张贤
演员阵容:李俊昊、金敏荷、金玟锡、权韩率、成东镒等
태풍상사는 주인공 강태풍의 아버지 강진영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이다. 강태풍은 압구정을 누비는 오렌지족인데, 아버지에게는 그저 취업 안하는 망나니 아들이다.
台风商社是主人公强太风的父亲强陈瑛经营的一家中小企业。强太风是游荡在狎鸥亭一带的 “橙色族”(指消费至上、追求开放两性关系的富裕阶层年轻群体)。在父亲眼里,他是个不愿找工作的不成器的儿子。
그런 주인공 강태풍은 그럼에도 아버지의 구두를 매일 닦으며 아버지를 생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, 온실을 가꾸는 취미를 갖고 있다. 언젠가 아버지에게 인정 받을 날만을 기다리는 중.
但即便如此,强太风每天都会帮父亲擦皮鞋,心里会惦记着父亲,还有着打理温室的爱好。他一直盼着有朝一日能得到父亲的认可。
그러던중에 IMF가 터지면서 태풍상사에도 찬바람이 불어온다..거래처에서 받은 어음이 부도가 나면서 직원들의 월급을 챙겨주지 못하게 되었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강진영은 쓰러지게 되며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.
但突然有一天,金融危机爆发,台风商社变得岌岌可危……合作方的汇票无法兑付,导致公司无法按时给员工发放工资。而屋漏偏逢连夜雨,强陈瑛突然晕倒,被送进了医院。
태풍이 잠깐 병원을 비운 사이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되면서 아버지가 남긴 회사 태풍상사를 지켜나가기 위해 회사에 들어가 일하기로 마음먹는다. 아버지가 남기고 간 통장에서 아버지의 마음을 깨닫게 된 태풍은 우선 사원부터 시작하면서 태풍상사에서 일하기 시작한다.
不料就在强太风暂时离开医院的间隙,父亲悄然离世。他下定决心守护父亲的公司,并进入台风商社工作。从父亲留下的存折留言中,强太风这才读懂了父亲的心意。他决定从普通职员做起,正式在台风商社开启职场生活。
이 뒤로는 끝날때까지 태풍상사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이를 풀어나가는 과정의 반복인데, 뭐 좀 하려고 하면 맨날 나타나서 괴롭히는 경쟁업체 표상선의 표박호&표현준 ㅎㅎ
至此,剧情开始围绕台风商社发生的一系列事件以及解决过程展开。每当强太风想做点实事,竞争对手表商船公司的的表博浩和表贤俊就会频频出现捣乱,让人哭笑不得。