导航

全智贤被全面抵制!暴风圈台词涉嫌辱华,多家品牌紧急切割

发布时间:2025-09-23 09:42:50

배우 전지현이 최근 방영된 드라마 속에서 한 중국 관련 대사가 중국 네티즌들의 반발을 사고 있다고 홍콩 매체가 21일 전했다.

9月21日据中媒报道称,演员全智贤在近期播出的电视剧中有一句涉及中国的台词,引发了中国网友的强烈反对。


성도일보에 따르면 근래 중국 소셜미디어에서는 디즈니+ 오리지널 시리즈 '북극성'의 주연을 맡은 전지현이 극 중에서 "중국은 왜 전쟁을 선호할까요. 핵폭탄이 접경지대에 떨어질 수도 있는데"라고 말하는 장면이 편집돼 유포되고 있다.

据中媒《星岛日报》报道,近期中国有一段剪辑视频在全网引起热议。迪士尼+原创剧集《北极星》主演全智贤,在剧中说:“中国为什么喜欢战争呢?核弹有可能落到边境地区。”


전지현은 '북극성'에서 유엔대사 출신 대통령 후보 서문주 역을 연기했다.

全智贤在《北极星》中饰演前联合国大使、总统候选人徐文珠。


성도일보는 중국 네티즌들이 전지현의 대사가 중국의 이미지에 오명을 씌운 것이고 현실과 맞지 않는다는 등의 비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.

《星岛日报》表示,中国网友批评全智贤的台词玷污了中国形象,且与现实不符。


드라마 속 중국 동북 다롄(大連) 장면이 홍콩에서 촬영됐고, 제작진이 일부러 지저분한 판자촌 지역을 어두운 톤으로 찍어 다롄의 도시 이미지를 훼손했다는 의견도 있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.

媒体还报道称,有观点认为,剧组在香港拍摄了中国东北大连场景,故意以昏暗色调拍摄破败的棚户区,损害了大连的城市形象。


아울러 일부 네티즌은 중국을 상징하는 별 다섯 개 문양 카펫이 밟히는 장면과 극중 악역이 중국어로 대화해 부정적 이미지를 강화하는 장면을 문제 삼았으며, 전지현이 중국 고대 시인 이백(李白・이태백・701∼762)의 시구를 읊으며 발음을 고의로 왜곡했다고 목소리를 높인 중국 네티즌도 있었다고 성도일보는 전했다.

此外《星岛日报》还报道,部分网友指出,剧中还存在踩踏印有五星图案(象征中国)地毯的场景、反派角色用中文对话强化负面形象的场景。还有中国网友表示,全智贤在吟诵中国古代诗人李白(701~762)诗句时,故意提高音量扭曲发音。


소셜미디어 게시물 가운데는 대사 앞뒤 맥락을 모두 봐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상대적으로 큰 관심은 받지 못했다.

在社交平台上也有人认为“应结合台词前后语境全面看待”,但这一观点未受太多关注。


중국 최대 소셜미디어 웨이보(微博・중국판 엑스) 등에선 한한령(限韓令・한류 제한령)을 풀지 말아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가 하면, 비난의 표적이 된 전지현이 모델로 활동하는 화장품과 시계 등 브랜드는 광고를 내리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.

在中国最大社交平台微博(中国版X)等平台上,有网友主张“不能解除限韩令”。还有消息称,成为批判中心的全智贤代言的化妆品、手表等品牌已下架了她的广告。



重点词汇

다롄【专有名词】 大连(中国东北城市)

악역【名词】反派角色

유엔대사【名词】 联合国大使;驻联合国代表

内容来源自网络,如有侵权请联系删除

地址:哈尔滨市南岗区西大直街151号

黑龙江滨才学院

黑ICP备15002468号-5